개별 주식 종목 소개

중,장기적 투자의 3가지 매력 포인트를 가진 SK텔레콤

okoo 2020. 9. 8. 11:17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Okoo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종목은 정말 많은 매력을 가지고 있는 SK텔레콤입니다.

정말 많은 영역에 사업을 하며 전 영역에서 성과를 보고 있는 한국 대표 통신기업입니다.

최근에는 반도체 기술을 활용한 의료장비 기업 '나녹스'의 투자 성공으로 집중 조명을 받기도 했지만

사실, 통신, 미디어, 보안, 커머스, 모빌리티, AI 등 통신기업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다방면으로 활약 중이라

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충분하다고 봅니다.

첫 번째 매력 포인트 - 3분기 실적 기대감 

SK텔레콤의 기본적으로 가장 많은 수입은 역시 통신 분야입니다. 5G의 가입자 수가 이번 노트20과 애플의 5G 폰 출시로 인하여 8월부터 가입자가 증가세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통신사 시장에서 가장 많은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SK텔레콤의 수혜가 가장 눈에 띌 것이란 증권사들의 전망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두 번째 매력 포인트 - 자회사의 가치 부각

SK텔레콤은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자회사들이 있습니다.

그중 보안 사업인 ADT캡스와 커머스 기업인 11번가, 요즘 애플과 구글의 독과점을 이용한 수수료로 핫이슈가 되어가는 어플 시장에서 3번째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원스토어, 미디어 OTT 업체인 웨이브, 인터넷 브랜드인 SK브로드밴드의 IPO(기업공개)를 고려하고 있다는 발표를 2분기 실적 발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이러한 자회사들의 상장이 모기업인 SK텔레콤의 이익으로 이어질 수 있을 거란 전망이 있어서 중장기적으로 투자하시는 투자자분들은 눈여겨볼 주식이라 생각됩니다. 

 

세 번째 매력 포인트 - 배당주로써의 매력

SK텔레콤은 하반기 가장 많은 이슈를 몰고 다니는 배당주의 대표주자입니다.

기본적으로 배당을 많이 하고 배당을 거른 적이 거의 없는 주식이죠.

특히나 10월부터 주주 명부가 작성되는 12월까지 상승폭이 더 큰 종목 중 하나입니다.

물론 배당을 받든 안 받든 자유지만 기관이나 외국인들은 많은 배당을 가져가기 위하여 주식을 매입하기 때문에 

이에 편승하여 시세차익을 얻는 개미들의 전략도 유효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