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주로 묶인 주식 소개

바이든의 공약 여파로 주목받는 태양광 에너지 관련주 TOP 8

okoo 2020. 10. 9. 00:01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Okoo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에너지 관련한 주식을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대선에서 바이든 후보가 지지율이 높게 나오면서 바이든 후보의 친환경 에너지 사업 공약을 눈여겨보며 선택한 섹터입니다. 태양광사업은 사실상 중국 업체들이 값싼 임금과 물량공세로 점유율이 높아져 있는 상태이지만 그 와중의 한국 기업의 약진이 눈에 뜨이는 테마라 집중도가 남다른 것 같습니다.

 

신성이엔지  SDN  한화솔루션  OCI 

SK디앤디  윌링스  현대에너지솔루션  KC코트렐

 

 

신성이엔지 (011930) - 클린룸이라고해서 공장들의 무균실이나 먼지 없는 공간을 만들어주는 신성이엔지입니다. 주로 반도체나 디스플레이의 투자로 공장을 지을 때 매출이 증가하는 업체였는데 신산업으로 재생에너지 사업 부분을 투자하여 지난달 태양광 모듈 탄소인증제 1등급을 획득하며 제품에 대한 품질을 인정받는 제품이 총 4개로 점차 제품 종류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SDN (099220) - 조선 엔진사업과 태양광 사업을 영위하고있는 SDN입니다. SDN의 경우 2004년부터 신재생에너지 연구소를 설립하여 태양광에너지를 개척한 1세대 업체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불가리아에 동유럽 최대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한 경험이 있어 해외 수출경험이 있다는 점이 투자매력으로 뽑힙니다.

 

 

한화 솔루션 (009830) - 많은 부분이 테마로 묶여있는 한화 설루션입니다. 최근 니콜라 사기 파문도 조금 진정세로 돌아가고 있으며 수소인프라 관련 테마와 태양광 산업에 둘 다 묶여있어 친환경 테마에 투자하고 싶은 분들은 탐날만한 주식이라 생각됩니다. 태양광의 경우 미국에서 가정용은 1위 기업용의 경우 2위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 미국의 정책에 가장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OCI (010060) - 한때 국내의 태양광 시설의 대장주였던 OCI입니다. 초고순도 폴리실리콘의 원천기술을 보유한 세계적으로 몇안되는 기업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국내 생산이 국가보조금 지원을 등에 업은 중국기업이 폴리실리콘의 가격을 떨어뜨려 경쟁력을 잃어버리자 국내 생산을 포기해 공장을 다른 라인으로 교체하는 상황까지 갔었던 OCI지만 며칠 전에 SK실트론에 폴리실리콘을 공급 계약을 맺으면서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습니다.

 

 

SK디앤디 (210980) - 부동산개발 전문기업인 SK디앤디입니다.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에 참여한 SK디앤디는 태양광 발전소와 풍력발전소를 영암, 울진, 제주, 대구 등에 건설하면서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에 뛰어들어 발전소의 운영과 발전사업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윌링스 (313760) - 태양광 인버터 전문업체인 윌링스입니다. 윌링스의 경우 태양광 인버터, 태양광발전 EPC이 매출의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인버터의 경우 국내 유일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322000) - 태양광에너지 사업을 2004년도부터 시작한 현대에너지솔루션의 경우 국내에서 최초로 태양광 설비를 수출한 기업입니다. 이 회사의 경쟁력은 모듈 부분으로 미국에서는 점차 대형 계약이 늘어나고 있으며 재무능력이 튼튼해 R&D에 투자하기 쉬워 보인다는 점이 장점으로 보입니다.

 

 

KC코트렐 (119650) - 분진 집진기와 가스처리 시스템전문 기업인 KC코트렐입니다. 신사업으로 태양광에너지 사업을 영위하면서 집중을 받았습니다. KC코트렐의 경우 태양광 발전소를 기획, 설계, 시공, 운전, 유지, 관리를 통합적으로 사업을 하고 있으며 산업이나 대형 설비 말고도 가정용 또한 사업에 포함시키며 종합적인 태양광에너지 설루션 업체가 되었습니다.

"투자를 잘하려면 꼭 천재가 될 필요는 없다. 그러나 기본은 완벽하게 배워라"

기본을 완벽하게 해서 꼭 성공하는 투자를 하시길 기도합니다.

 

이 글은 저의 개인적인 견해임을 밝힙니다.

반응형